수원 아이파크시티 SKC 창문 단열필름 시공

Work type :

thumbnail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인 SKC 창문 단열필름 시공 , 수원 아이파크시티

 

올 겨울에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는 것이 유행이었다. 뽁뽁이의 공기층이 단열에 효과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밖에 보이지 않고, 봄에는 뜯어내야 한다. 오늘은 유리창의 본래 기능인 깨끗한 조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뽁뽁이와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지닌 창문 단열필름 시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thumbnail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다른 아파트에 비해 유리창 면적이 넓은 편이다. 시원하고 멋있기는 하지만 이런 구조는 단열에 취약하기 마련이다. 여름에는 햇빛과 뜨거운 태양열이 더 많이 들어와 덥고, 겨울에는 난방열이 큰 유리로 새어나가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뽁뽁이를 전체창에 붙인다면 미관상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thumbnail

 

 

 

이런 맬락에서 개발된 것이 열차단필름이다. 자동차 분야에서 흔히 열차단썬팅이라고 불리는데 건축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이 많다. 냉난방 수요가 많고 에너지 절감이 필요한 주요 관광서나 대형 건물에는 이미 상당량 시공이 완료된 상태이고 가정에서도 신축 아파트나 고급 주택을 위주로 보편화되고 있다.

 

 

 

thumbnail

 

 

 

수원 아이파크시티 고객님도 이점을 인지하시고 여러 업체를 살펴보시다가 SKC 윈도우필름 공식시공점 올필름에 창문 단열필름 시공을 의뢰하셨다. SKC라는 브랜드의 신뢰성과 기술력 덕분에 시공점 입장에서도 추천하기가 좋다. 중소업체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수준 높은 퀄리티의 필름이기 때문이다.

 

 

 

thumbnail

 

 

 

일단 나노세라믹의 장점과 스퍼터링의 장점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타입이고, 투명도가 높고 내구성이 우수하다. 해외 브랜드에 비해 가격대비 효율도 우수한데, SKC 본사에서 10년 품질보증서를 발행하기도 한다. (1~2년 새 탈변색이나 성능저하가 되는 저가제품도 많다.)

 

 

 

thumbnail

 

 

 

현장 시공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창문 사이즈를 정확히 재어 주셔서 재단은 미리 준비 되었고, 피아노가 있는 아이들방 부터 작업이 진행되었다. 사진의 유리창 4개 중에 왼쪽으로부터 1,3번째 창문에 창문단열필름 부착을 하였다.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없는데, 열차단필름 NC4590은 가정용이어서 짙은 색상을 사용하지 않는다.

 

 

 

thumbnail

 

 

 

열차단 효과가 우수하고 색농도가 밝은 제품이 고급 모델이다. 작은 방의 오른쪽 창에 단열필름시공을 한 모습이다. NC4590은 가시광선투과율 45%로 투명하고 선명하다. 자외선차단율 99%, 열차단율 95%로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가 조성된다. 외외에 차폐계수 0.47 TSER 59%의 스펙을 가진다.

 

 

 

thumbnail

 

 

 

청소를 깔끔하게 한 이후에 왼쪽 창문부터 필름을 꼼꼼하게 부착하고 있는 모습니다.

 

 

 

thumbnail

 

 

 

거실 작업중인 모습이다. 작은 창문부터 창문단열필름 시공을 하였다.

 

 

 

thumbnail

 

 

 

안방 완료 모습이다.

 

 

 

thumbnail

 

 

 

주방쪽이다. 폭이 152cm 가 넘는 창문은 이렇게 이어서 부착한다. 이음새는 물론 완료 후에 티가 나지 않는다.

 

 

 

thumbnail

 

 

 

거실의 창문 단열필름 시공을 모두 마친 모습이다. 아파트 외부 유리가 청소가 안되어 있고 날씨가 흐린 탓에 뿌옇게 보이지만 날씨가 맑아지면 유리가 없는 것 처럼 선명하고 투명하게 보일텐데 아쉽다.

 

 

 

thumbnail

 

 

 

이상 수원 아이파크시티 현장에서 올필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