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쏠라필름 건물썬팅 후기

Work type :

thumbnail

 

 

 

눈부시고 뜨거운 사무실에 필수인 쏠라필름 건물썬팅 후기, SK네트웍스 울산지사

쾌청하게 맑은 금요일 울산에 위치한 SK네트웍스 사무실에 시공을 다녀왔다. 컴퓨터나 문서작업시 눈이 너무 부시고 뜨거워서 불편이 많아 의뢰를 하신것이다. 이런 경우 쏠라필름(Solar Control Film)으로 건물썬팅 시공을 하면 눈부심도 차단되고 시원한 장소로 바뀌게 된다.

 

 

 

thumbnail

 

 

 

햇빛을 막는 용도인 롤스크린은 답답한 면이 많다.

 

 

 

thumbnail

 

 

 

현장에 와보니 이미 다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다. 염색(착색)필름인 것으로 보이는데, 변색되어 있었다. 1~2년 사이에 이렇게 되는 저급필름이 많다. 그래서 올필름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만 시공을 한다.

 

 

 

thumbnail

 

 

 

먼저 회의실부터 건물썬팅을 시작하였다. 왼쪽 창문은 쏠라필름을 시공한 상태, 오른쪽은 시공전 모습이다. 오른쪽 창은 복층유리인데 실리콘이 떨어져나가 유리 사이로 물이 들어가 결로처럼 뿌옇게 보인다.

 

 

 

thumbnail

 

 

 

가운데 큰 창 아랫부분을 시공하였다. 폭이 152cm가 넘어 부득이하게 이어 붙이게 되었다.

 

 

 

thumbnail

 

 

 

가운데 큰 창을 이어붙여서 완료하였다.

 

 

 

thumbnail

 

 

 

전체적으로 염색필름이 부착되어 있어 제거를 하는 모습이다.

 

 

 

thumbnail

 

 

 

쏠라필름은 눈부심을 막아 사진 오른쪽처럼 선명한 시야를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설치된 제품은 자외선차단 99%, 열차단 50%의 스펙을 가졌다. 비산방지효과도 있어 여러모로 건물썬팅은 이득이 많다.

 

 

 

thumbnail

 

 

 

가운데 큰 창문을 남겨두고 점심식사를 하러 다녀왔다.

 

 

 

thumbnail

 

 

 

완료가 된 모습이다.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되는 AF2050은 가시광선투과율 20%대이다. 전체적으로 썬팅을 마치면 실내가 그렇게 어두워지지도 않는다.

 

 

 

thumbnail

 

 

 

복층유리 사이로 들어간 물기 때문에 뿌옇게 보인다. (유리 자체의 문제이며 시공 하자가 아님 ^^)

 

 

 

thumbnail

 

 

 

더 시원하고 눈도 더 편안해진 환경에서 업무를 본다면 효율도 올라갈 것이다. 롤스크린으로 답답했던 사무실이 시원하고 쾌적해졌다.

 

 

 

thumbnail

 

 

 

외부에서 보면 실내가 들여다 보이지 않는다. 건물썬팅 이후에 더욱 건물 외관이 멋져보이기도 한다. 이상으로 SK네트웍스 울산지사에서 쏠라필름 시공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다. 좋은 필름만 엄선하여 깔끔하게 시공하는 올필름이었다.